본문 바로가기
내 삶에 도움되는 정보

아이폰에 애플워치 등록 및 업데이트하기

by 슌이네 2024. 4. 18.

이번에 회사폰을 아이폰 11에서 15로 바꾸면서 제 애플워치를 재등록이 필요했는데요,

처음하시는 분들을 위해 등록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등록하기 위해서는 2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합니다.

둘중 하나라도 충족이 안되면 등록이 불가합니다.(왜 이렇게 했는지 이해가 안감..)

첫째, 아이폰이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을 것,

둘째, 애플워치가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고 최소 50% 충전되어 있을 것.

등록하다가 와이파이가 끊어지거나 애플워치가 충전기에서 빠지면 에러뜸. PTSD옴니다..

페어링 시작을 누릅니다.

저는  제 애플워치를 등록할 거라 본인용으로 설정을 눌렀습니다.

아이폰이 애플워치를 찾고 있습니다.

사각화면에 애플워치를 보여줍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에서 지금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애플워치를 연결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는데.. 업데이트 시간이....

뭔 준비를 또 한다네요..

준비가 끝나 다시 페어링 시작 화면이 뜹니다. 페어링 시작 클릭.

계속 설정 화면에서 계속 터치

나의 시계 찾기 활성화 터치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잠금해제 확인 터치

볼드체 텍스트 및 크기 설정

공유된 설정 확인

피트니스 및 건강 개인 맞춤화 설정

활동 설정하기

일일 움직이기 목표 설정

일일 운동하기 목표 설정

일일 일어서기 목표 설정

운동 경로 추적

건강에 대해 알림 받기 설정

심장약 투여여부 설정

안전 설정

애플워치 동기화

드디어 동기화 완료!!.

애플워치 시작하기 확인

애플워치 세팅 창에서 본인 기호에 맞게 설정

 

애플워치를 재등록 및 업데이트하면서 짜증이 좀 많이 났습니다.. 업데이트는 왜 이리 오래걸리는지.. 뭘하라는게 그렇게 많은지..

상격 급한 한국인 정서 상 참 안맞더군요.. 고작 시계하나 폰과 연결하는데 까다로워서 머리에 스팀이..허허

제가 아직 애플 장치들을 잘 못 써서 그럴까요..? 이쁜 디자인 빼고는 편리한게 아직 까지는 없는거 같네요 ㅠ

그런 면에서 삼성폰이 참 한국인들의 니즈는 잘 파고 들었다고 생각합니다..

 

 

LIST

댓글